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함양군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반 운영 시작
읍·면별 매월 1개 마을씩 방문, 농기계 수리·안전사고 예방
기사입력: 2019/04/15 [17:15]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난 9일부터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를 시작해 11월까지 진행한다.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난 9일부터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를 시작해 11월까지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순회수리 전담반을 편성해 이달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월 11회 읍·면별 매월 1개 마을씩 방문해 농기계 순회 수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는 읍 시가지권 및 농기계 대리점 인근 지역을 제외한 오지 마을을 중심으로 농기계 수리점 이용에 불편이 많은 지역을 우선으로 실시하고, 주로 고령 농업인이 이용하는 경운기, 예취기 등 중소형 농기계를 중심으로 점검 및 수리한다.


 군은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를 통해 농업인이 가지고 나온 농기계를 수리하는 동시에 농기계의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관리 요령을 지도하는 한편,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수리가 불가능한 부분은 관련 농기계 대리점 등을 방문해 수리토록 안내해 농업인이 농기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는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순회수리 일정을 전월 20일경 읍·면으로 통보해 사전에 철저하게 홍보해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촌의 고령화 등으로 인해 농기계는 농업의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라며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두고 농기계 순회 수리를 통해 농사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