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거제교육청, 과학과 함께 미래교육의 꿈 펼쳐
청소년과학탐구대회 및 과학탐구올림픽 열어
기사입력: 2019/04/15 [16:55]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제교육청은 거제중앙초교와 거제장평중 및 거제초교 뒷산서 2019. 거제청소년과학탐구대회 및 과학탐구올림픽을 실시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거제중앙초등학교와 거제장평중학교 및 거제초등학교 뒷산에서 2019. 거제청소년과학탐구대회 및 과학탐구올림픽을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관내 초·중학생들의 과학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과 함께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장을 마련해 거제 청소년들의 과학적탐구력과 기량을 기르기 위해 개최됐다.


 거제교육지원청 안재기교육장은 대회장소를 둘러보며 과학탐구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거제 관내 초·중학교 102팀 204명의 학생이 융합과학(초·중), 과학토론(초·중), 자연관찰탐구(초), 과학탐구실험(중) 등 6개 종목에 자율적으로 참가해 각 학교 대표로서 과학적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각 종목별 입상팀에게 교육장상을 시상해 격려하며, 최고의 성적을 거둔 6개팀에게는 대상이 수여되고, 대상팀 지도교사에게는 교육장 표창이 수여된다.


 대상을 수상한 6개 팀은 경남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하는 경남학생과학올림픽대회와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거제시 대표로 참가해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명품 거제교육의 위상을 높이게 될 것이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