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제13기 참진주 가족자원봉사단 봉사 개시
진정한 배려와 나눔 실천할 계획…11월까지 8회차 운영
기사입력: 2019/03/14 [16:19]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제13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은 문산읍 소재 진주복지원서 2019 가족 봉사단의 첫 활동을 개시했다


 

제13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은 문산읍 소재 진주복지원에서 2019년 가족 봉사단의 첫 활동을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참진주 가족자원봉사단’은 올해로 13기 봉사단을 구성했으며, 관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2세대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1가족 81명이 활동하게 된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농촌일손 돕기, 빵 나눔 행사, 환경정화 활동 등 복지시설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통해 진정한 배려와 나눔을 몸소 실천할 계획이며 올 11월까지 8회차로 운영된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 자원봉사단원들은 진주복지원에 대한 소개, 연간 가족자원봉사단 활동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가족 화합의 마당을 통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봉사활동 참여 자세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자원봉사자 기본 교육도 병행·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가족 자원봉사단 활동 참여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고 진정한 나눔의 의미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봉사활동을 가족과 함께함으로써 건강한 사회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