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김해교육청, BELL OPEN 5로 환기 인식 개선
쉬는 시간 종이 울리면 5분간 창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기사입력: 2019/03/14 [17:35]
이태홍 기자 이태홍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김해교육청은 BELL OPEN 5 스티커를 제작·배부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공기청정기 설치 및 임대가 완료된 관내 유·초·특수교에 대해 BELL OPEN 5(쉬는시간 종이 울리면 5분간 창문을 열어 주세요) 스티커를 제작·배부해 환기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재 관내 유·초·특수학교는 2018년부터 냉난방기 공기청정필터 671대 설치와 공기청정기 2596대를 임대해 학생들이 교실에서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공기청정기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정화하는데는 탁월한 장점이 있지만 교실, 사무실 등 밀폐된 공간에서는 이산화탄소(CO2) 가 발생해 아이들이 장시간 있을시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발생할 소지가 있어, 일정시간 환기를 해줘야 한다.


 이런 점을 해결하기 위해 BELL OPEN 5(쉬는시간 종이 울리면 5분간 창문을 열어 주세요)스티커를 학생이나 선생님들이 보기 쉬운 곳에 부착해 인식하게 함으로써, 실외 미세먼지 예보가 ‘매우나쁨’을 제외하고는 규칙적으로 환기를 실시하도록 했다.


 김해교육청 류진돌 평생체육과장은 “이번 BELL OPEN 5 스티커 홍보를 통해 선생과 아이들이 좀 더 환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하고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에 이바지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태홍 기자 이태홍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