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양산시, 환경개선부담금 3월 연납하면 10% 할인
“환경개선부담금 3월에 연납신청하고 10% 할인 받으세요.”
기사입력: 2019/02/20 [17:07]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환경개선부담금은 경유차량 소유주에게 매년 3월, 9월에 부과되며, 연납신청·납부 시 연간 납부금액에서 1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납신청을 하고 납기내일자 이내에 납부를 하지 않으면 연납신청이 취소되고 가산금이 붙는다.

 

연납신청은 3월 중순까지 양산시청 환경관리과(055-392-2605)로 전화해 신청하면 되고, 문자발송 서비스를 원하는 납부자들에 한해 금액과 가상계좌를 문자로 알려준다.


납부방법은 전 금융기관과 우체국, 농협에서 납부하면 되고 가상계좌나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사이트(giro.or.kr), 위택스(wetax.go.kr)를 통할 경우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납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감면대상이 장애등급 1~2등급 및 3등급 일부(뇌병변장애인 등 9개 장애)로 한정돼 있었으나,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등급 1급부터 3급 전체로 감면대상이 확대됐다. 그리고 5·18민주화운동부상자 또한 면제대상에 포함된다. 해당 내용은 2019년도 1기분부터 적용된다.


시 관계자는 “납부자들이 연납신청을 이용한다면 납기내 기한을 어길 일도 없을뿐더러 10% 감면을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연납신청을 이용하길 바란다”며 “추가로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할 뿐만 아니라 체납될 걱정도 덜 수 있으므로 적극 권장한다”고 전했다.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