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양산시, 제13회 원동매화축제
원동매화축제·원동청정미나리축제·배내골고로쇠축제 등 다양
기사입력: 2019/02/19 [16:39]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양산시는 제13회 원동매화축제를 내달 16일부터 17일까지 원동면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음을 알려주는‘매화’를 콘텐츠로 개최되는 제13회 원동매화축제가 내달 16일부터 17일까지 원동면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원동매화축제는 원리마을 7080거리의 분위기를 살려 원동역 추억의 DJ박스, 7080교복패션 퍼포먼스와 매화포토존, 음악회, 토크쇼, 원동거리 디스플레이 등 다채로운 행사프로그램으로 매화와 7080시절 분위기를 접목한 매화축제를 구성하고 있으며 미나리체험, 원동딸기체험, 다양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등도 준비돼 있어 볼거리, 놀거리로 가득하다.


양산시는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코레일과 협의해 원동역 정차를 최대한 증편할 계획이며, 혼잡한 자가용 이용보다는 미리 왕복권을 예약해 열차를 이용 축제장소를 방문해 주길 당부했다. 이외에도 불법 주·정차 감독과 불법 노점상 단속, 화장실 추가 설치, 축제장 주변 환경정비 등을 실시해 관광객이 쾌적하게 축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비슷한 시기 청정지역 원동의 이점을 내세운 특산물로 실시되는 ‘제5회 원동미나리축제’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원동면 함포, 선장, 내포, 영포마을 일원에서 개최되며, 또한‘제14회 배내골고로쇠축제’가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원동배내골 홍보관에서 개최돼 이 시기에 원동을 찾는 관광객은 원동매화와 더불어 양산의 봄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에 정천모 복지문화국장은 “축제를 찾는 관광객이 청정지역 원동에서 다양한 봄축제를 즐기고 느끼며 좋은 추억을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