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 봉곡초, 우리는 정다운 친구들
어깨동무 산행 활동을 통한 정다운 친구 만들기
기사입력: 2018/11/08 [17:00]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주 봉곡초등학교는 지난 7일 '우리는 정다운 친구들'을 주제로 진주시 소재 망진산 산행활동을 실시했다..


 진주 봉곡초등학교는 지난 7일 ‘우리는 정다운 친구들’을 주제로 진주시 소재 망진산 산행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산행은 어깨동무 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5~6학년 학생들이 참가해 친구와 우정을 다지고 학교폭력을 없애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학교교육과정의 일환으로 문화와 자연이 숨쉬는 다양한 현장, 망진산을 직접 체험하며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에 많은 도움이 됐다.


 산행활동 중 힘들어 하는 친구의 손을 잡아주며 함께 가자고 친구의 발걸음 속도를 맞춰 주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관계의 소중함을 배우기도 했다.


 활동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힘든 등반 중에 친구와 함께 단풍잎도 줍고 망진산 정상에서 진주 시내를 내려다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았다.”며 체험활동의 만족감을 표했다.


 양병모 교장선생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어깨동무 활동을 통해 친구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선한 마음을 갖길 바란다.”고 체험활동을 독려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