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하동 진정초 학부모 초청 수업 나눔 및 간담회
하나 되는 교육공동체를 위한 소통의 장
기사입력: 2018/11/08 [16:59]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하동 진정초등학교는 지난 7일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나눔 및 간담회를 가졌다.


 하동 진정초등학교는 지난 7일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나눔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에 이어 교육 및 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을 초청해 2학기 수업 나눔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9월 1일자로 부임한 김행식 교장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교장의 교육관 및 관심사를 교육공동체의 중요한 축인 학부모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학년 이상 걸쳐서 자녀들이 있는 학부모가 대부분이라 1교시에 1·2학년 및 영양, 과학교사의 수업을 공개하고, 2교시에 3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수업을 공개해 자녀 한 명, 한 명에 대한 수업 관찰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놀이시간 30분은 학부모 상담시간으로 활용해 자녀에 대해 담임과 의견을 나누도록 했으며, 3교시에는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수업을 참관한 6학년 한 학부모는 “영양수업은 본 적이 없어 굉장히 신선했다.”며 “아이들이 평소 먹는 가공식품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비교할 수 있어서 가정에서의 아이들 지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수업 소감을 말했다.


 학교장 간담회에서 김행식 교장은 “평소 교육활동에 관심을 보여준 학부모께 감사하다.”며 “최근 다녀온 서울도시체험학습의 교육적인 의미에서 보듯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보다 직접 체험해 느낄 수 있는 교육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체험 교육활동에 애쓰는 학교와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보겠다.”고 답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