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남해군 ‘우리 아이들의 꿈을 찾고 키워주세요’
초·충·고 학생 특기적성 프로그램 ‘인기’
기사입력: 2018/11/07 [17:46]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평생학습축제 바이올린반 연주 모습


 남해군이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특기적성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예체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서민자녀 맞춤형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현재 52명의 학생들이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골프, 체육 등 5개 분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자기개발에 열정을 쏟고 있다.


 특히 방과 후 시간과 주말 등을 활용한 개인별 집중 지도방식으로 진행돼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바이올린 수업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내가 가장 잘 하는 것 하나만 있어도 특별할 것 같아서 시작했는데 너무 잘한 것 같다.”며 “제3회 남해평생학습축제 무대에 올라 여러 사람들 앞에서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할 수 있어 너무 뿌듯하고 기뻤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여건상 우리 아이들이 관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발견 할 수 있는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