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경상대, 2018 예무지도무(禮舞之道舞) 공연
춤에서 禮 보고 춤으로 道 그려…16일 오후 8시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기사입력: 2018/10/11 [16:00]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예무헌회 공연 포스터


 국립 경상대학교 인문대학 민속무용학과 김미숙 교수와 한국무용 전공 강사들로 구성된 예무헌회(藝舞獻會)는 오는 16일 오후 8시 ‘2018 예무지도무(禮舞之道舞)’를 서울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에서 개최한다.


이번 ‘2018 예무지도무(禮舞之道舞)’는 예무헌회가 기획ㆍ주최하는 전통춤 공연으로 ‘춤에서 예(禮)를 보고 춤으로 도(道)를 그리다’라는 뜻을 함의해 우리 춤의 전통성과 본질을 이어가고 우리 춤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풀어내는 무대로 구성됐다.


이번 공연은 시대를 이어가면서 변함없이 지속돼 오고 있는 우리 전통춤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이에 따른 춤의 풍미와 본질의 아름다움을 풀어내고자 하는 시도에서 마련했다.


예무헌회는 이런 의도에 따라 우리 춤에 함축된 기운과 생동의 멋, 신명과 흥취의 맛, 정도와 절제의 짓이 조화롭고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장(場)으로 다양한 우리 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총예술감독은 김미숙 교수가 맡고 총기획은 황지유(민속무용학과 강사), 홍보는 남선희(민속무용학과 강사), 진행은 김연정(민속무용학과 강사) 씨가 맡는다.


김미숙 교수를 중심으로 한국무용 전공 강사인 장명미, 정미숙, 황지유, 이화진, 남선희, 민성희, 김연정, 김우석, 성지혜 씨 등 18명이 출연한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