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성실함’과 ‘실력’으로 승부하는 타이어테크 진주점 김상규 씨
고객들 “친절과 서비스로 무장한 프로다운 직업의식에 대만족”
기사입력: 2018/09/12 [16:14]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고객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는 타이어테크 진주점 김상규 엔지니어



“자동차 정비를 받고나서 이토록 ‘감동’을 느낀 경우는 여지껏 없었다”

“젊은 친구가 실력도 대단하지만 ‘직업의식’이 남다르고 ‘서비스정신’이 투철해 앞으로 대성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타이어 교체하러 왔는데 엔진룸 청소는 물론 차량의 이상 유무에 대해 확인도 해주고 조언도 해준다. 참 고마운 생각이 든다”


이와 같은 반응은 진주시 상평동 한일병원 맞은편 상평교 쪽에 있는 타이어테크 진주점 엔지니어 김상규 씨의 정비작업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대체적인 평가를 일부 나열한 것이다.


이같은 시민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본지는 어려운 경제·사회적 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에 밝은 웃음과 장미빛 희망을 선사한 김상규 엔지니어를 지난 10일 직접 만나 그의 대고객서비스에 대한 기본적 생각과 그밖에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다음은 타이어테크 진주점 엔지니어 김상규 씨와의 일문일답


-타이어 교체를 위해 방문한 고객들의 칭찬이 대단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우선 저희 매장을 방문해 주신 고객님들께서 좋은 평가를 해 주신데 대해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다만 저는 늘 항상 웃는 모습으로 고객을 대하고 금액이 많던 적던 상관없이 저희 가게에 온 것 만으로도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해 온 것이라고 밖에 달리 떠오르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과분한 사랑과 칭찬에 오히려 제가 감사드립니다.


-엔지니어로서 자동차의 발인 타이어에 대해 평소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요?


▲자동차 어느 한 부분이라도 소홀히 할 부분이 없겠지만 타이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고급이고 비싼 차라 하더라도 4개의 바퀴가 없으면 차는 굴러가지 않듯이 ‘자동차의 가장 베이스(기초)’가 되는 것이 타이어이며, 승차감이나 소음, 그리고 안전 면에서 각별히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라 판단됩니다.


-자동차 정비 시 바가지 요금이 드물게나마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이에 대해 한마디 한다면?


▲저희는 고객님들께 일일이 작업된 내용을 보여드림으로써 신뢰감을 형성하고, 동시에 시중에 나와 있는 가격을 수령하므로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착하고 정직한 타이어점이나 자동차정비업소가 일부 몰지각한 사례로 인해 도매급으로 욕들어 먹는 경우를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저희는 오로지 ‘착한 가격, 정직한 서비스’로 고객님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입니다.


-끝으로 자동차전문 엔지니어가 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어떤 비전을 제시해주고 싶으신가요?


▲직업에 대한 자신감과 자존감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비록 힘든 부분이 있지만 다른 직업도 이와 같은 어려움이 없을 수는 없는 것이며, 현대사회의 꽃이라 불리는 자동차, 그 중에서도 자동차의 기본인 타이어 정비와 관련해 열심히 공부하고 소신을 갖고 매진해 나간다면 지역사회 구성원의 한 사람으로서 아름답게 자리잡을 것이라는 확신입니다. 감사합니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