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진주시 정촌면 2018 강주연꽃 문화축제 개최
“연분홍 연꽃과 푸른 바람, 초록 정원 보러 오세요”
기사입력: 2018/08/09 [16:54]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오는 14일과 15일 진주 강주연못 일원에서 ‘2018 강주연꽃 문화축제’가 열린다    



진주시 정촌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차용)는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강주연못 일원에서 ‘2018 강주연꽃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주연꽃 문화축제는 (재)경남문화예술원이 주관하는 문화우물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선정돼 시민들의 소중한 자산인 강주연못과 연꽃을 홍보하고 주민공동체 화합을 다지는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축제는 강주연못에서 직접 채취한 연씨를 이용한 팔찌 만들기, 연꽃 형상을 기초로 한 페이스페인팅, 연꽃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등 체험 부스와 함께 농산물 판매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14일 저녁에는 면민 노래자랑, 15일에는 체육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게릴라 콘서트 공연 등 무대행사와 어린이 관광객을 위한 사생 대회 등 다양한 행사도 곁들여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신명나고 즐거운 축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차용 주민자치위원장은 “강주연꽃 문화축제가 토착민과 신규입주 주민과의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고 주민이 참여해 주도하는 진주시 대표 여름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행사추진 각오를 밝혔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