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양산 신주중, 우리들의 행복한 ‘HAPPY 교과DAY’ 행사
전 교과 세부 종목 다양한 활동 전개
기사입력: 2018/07/11 [17:20]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양산 신주중학교는 지난 10일 학생이 직접 활동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교과활동인 'HAPPY 교과DAY'행사를 실시했다.

 양산 신주중학교는 지난 10일 학생이 직접 활동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교과활동인 ‘HAPPY 교과DAY’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학 전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수업을 알차고 재미있는 교육활동으로 바꾸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HAPPY 교과DAY’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우고 교과 활동에 흥미를 더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해 올해 5회째를 맞는 교육활동이다.


 각 교과별 특징에 맞는 다양한 활동 및 대회를 개설하고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 분야에 지원해 그 분야에서 최선을 다함으로써 성취감도 느끼고 정규 교과 시간과는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활동 결과는 종목별 심사를 통해 시상해 학생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효과도 있다.


 전 교과에 걸쳐 약 30가지에 이르는 세부 종목이 개설됐는데 ‘나도야 초보 셰프, 쥬라기공원의 공룡 대탈출 창의력 대회, 소묘 드로잉, 패션일러스트, 나만의 국어사전 만들기(북아트), 시화, 독서골든벨, 나도 게임 메이커, 신주 팝 스타!, 보컬(중창), 셔틀런’ 등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고 교육적으로도 유익하고 참신한 활동들이다.


 사회과 한 교사는 “7월은 학생들의 수업 몰입도가 떨어질 수 있는 시기인데 ‘HAPPY 교과DAY’ 활동에는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흥미가 있는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