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 도동초, 소프트웨어 교육 나눔의 날 운영
기사입력: 2018/06/12 [15:13]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주 도동초등학교는 11일 학부모와 인근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교육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진주 도동초등학교는 11일 학부모와 인근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교육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도동초등학교는 ‘친한친구 SW교육으로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키우기’를 주제로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소프트웨어 교육 나눔의 날은 본교에서 운영하는 친한친구 SW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와 가정이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이 날 1부는 ‘부모님도 SW교육과 친한친구 되기’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소프트웨어교육의 필요성을 알고 언플러그드 활동, 프로그래밍 활동, 로봇체험 활동 등의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을 직접 체험했다.


 이어 2부는 5학년 2반 교실에서 ‘SW교육 수업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수업을 통해 SW교육이 다른 교과와 융합해 지도할 수 있고, 실생활에서도 우리가 잘 느끼지 못하고 있는 많은 부분에 적용이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소프트웨어 교육 나눔의 날에 참여한 강 모 학생의 학부모는 “소프트웨어교육이란 말이 참 어렵게 느껴지는데, 함께 참여해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우리 아이들도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소프트웨어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