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경남도과학교육원, 발명품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출품작 968편 중 금상 51편, 은상 49편, 동상 58편 시상
기사입력: 2018/05/17 [17:30]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도과학교육원은 지난 16일 ‘제40회 경남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남도과학교육원은 지난 16일 오후 3시 1층 대강당에서 ‘제40회 경남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경상남도과학교육원 김동환 원장을 비롯해 경상남도교육청 김상권 교육국장, 일선 교육지원청과 과학교육계 관계자, 금상 입상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도과학교육원의 개회 및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열린 시상식에서 금상 입상 학생 51명에게 교육감상장을 수여하고 경상남도 발명교육의 진흥을 위한 격려사가 이어졌다.


제40회 경남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한 과학적 문제해결능력 배양과 발명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생활과학Ⅰ ▲생활과학Ⅱ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5개 부문 총 968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3월초 1~2차 예선심사와 4월 26일 실시된 본선심사를 통해 금상 51편, 은상 49편, 동상 98편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경남과학교육원 김동환 원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들의 발명에 대한 열정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발명 교육의 저변 확대와 발명 교육의 생활화를 위해 경남도과학교육원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