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산청군,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 확대 연시회
기사입력: 2018/05/17 [15:19]
신영웅 기자 신영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17일 금서면 화계마을 직파재배 단지에서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 확대 현장 연시회를 열었다.


 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17일 금서면 화계마을 직파재배 단지에서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 확대 현장 연시회를 열었다.


 이날 연시회에는 박정준 산청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읍·면농촌지도자회장, 직파단지대표 및 쌀 전업농회원 등 110명이 참석했다.


 벼직파 확대재배 방안과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 및 직파기계 활용방법 설명에 이어 이종섭 시범농가 4천 ㎡ 면적에 승용점파 파종기를 이용한 직파 시연이 진행됐다.


 연시회에 앞서 박정준 산청군수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농촌의 노동력과 생산비를 줄일 수 있는 벼 직파 재배법을 확대 보급해 부자 산청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는 못자리를 하지 않고 볍씨를 직접 파종 ‘못자리 없는 벼농사’로 불리며 기존의 육묘와 이앙 과정을 생략해 농가 노동력과 생산비를 줄이는 획기적인 벼농사 재배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벼 무논점파 직파재배는 일반 기계이앙과 비교해 품질과 수량에 차이가 없으며 생산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초생력 재배 기술로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와 쌀 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산청군은 올해 7개 읍·면 50㏊를 시작으로 점차 직파 재배면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영웅 기자 신영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