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창원소방본부 시민과 함께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불법 주·정차 금지 단속 및 홍보물 배부 등 소방출동로 확보 캠페인도
기사입력: 2018/05/16 [17:08]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원소방본부가 진해구 중앙시장 일원에서 재난발생 시 신속한 소방차량 출동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15일 오전 11시 진해구 중앙시장 일원에서 재난발생 시 신속한 소방차량 출동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119출동지령에 따라 펌프차, 구조차, 구급차 등 소방차량 4~5대가 실제 사이렌과 경광등을 켜고 출동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출동하는 소방차량은 홍보용 플래카드를 부착하고 방송시설을 이용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소방차의 재난 현장 도착시간을 단축하고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량 일반 시민 동승을 통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불법 주·정차 금지 단속 및 홍보물 배부를 통해 소방출동로 확보 캠페인을 펼쳤다.

 

창원소방본부 관계자는 “긴급차량 양보는 선택이 아닌 법적인 의무사항”이라며 “소방차가 출동할 때에는 차량은 도로 주행방향 우측으로 길을 양보하고 횡단보도 보행자는 소방차가 지나갈 때까지 잠시 멈춰 달라”고 말했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