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농식품부, 기차타고 농촌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전국 우수 농촌체험마을과 지역 관광자원·철도망 연계한 관광상품 25종 출시
기사입력: 2018/04/17 [16:19]
권희재 기자 권희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관광개발'과 협업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농촌체험휴양마을과 지역관광자원을 엮은 '농촌관광 기차여행'상품 25종을 출시해 운영한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관광개발’과 협업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농촌체험휴양마을과 지역관광자원을 엮은 ‘농촌관광 기차여행’ 상품 25종을 출시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차여행 상품에 포함된 마을은 전국의 우수 농촌체험마을 가운데 체험자원의 상품성, 인근 관광자원, 철도망 접근성 등을 종합 검토해 선정됐다.


올해 준비된 기차여행 코스는 총 25종으로, 대전, 경기 가평, 강원 강릉, 충북 단양, 전북 완주, 경남 남해 등이 준비됐다.


농촌관광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호에 맞는 맞춤형 상품 운용을 위해 여름 휴가철 숙박 상품, 특별열차 활용 상품, 지방출발 상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기본코스 외에도, 일부 지방에서 출발하는 코스, 5대 벨트 관광열차, E-train 교육 열차, 국악와인열차 등을 활용한 특별 코스와 여름휴가 맞춤형 숙박 코스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기차를 타고 농촌으로 휴가를 갈 수 있도록, 기차여행 상품 25종 중 일부를 숙박형 상품으로 코스를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바다나 계곡을 코스에 포함한 농촌 체험형 숙박상품으로, 교통 체증을 피하고 농촌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 싶은 여행 수요자에게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약 및 상품 구매는 상품 출발 일자 한 달 전부터 4일 전까지 가능하며, 상품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www.korailtrav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희재 기자 권희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