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경남도청 공무원, 지방선거 ‘선거중립’ 결의 다짐
한경호 권한대행 등 직원 2천여 명 서명 동참
기사입력: 2018/04/16 [16:49]
문재일 기자 문재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16일 집무실에서 공무원 선거중립 다짐 결의문에 서명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실시한 ‘공무원 선거중립 다짐 결의문 서명’에 경남도청 공무원 2천여 명이 동참했다.


이번 결의문 서명은 선거일 전 60일부터 선거일까지 공무원의 제한·금지규정이 강화됨에 따라 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하는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공명선거를 치르겠다는 결의를 다져 자율적인 공직선거법 준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결의문에는 △직무와 관련, 지위를 이용해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특정 정당이나 후보(예정)자의 업적을 홍보하거나 선거기획 참여 금지 △인터넷, SNS를 이용한 일체의 선거운동 금지 △시기별 제한·금지 규정 준수와 선거개입 의혹 사전 차단 등의 내용을 담았다.


16일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번 선거 중립 결의 서명을 통해 공무원으로서 엄정한 선거 중립 의무를 준수하고, 선거사무를 차질없이 수행해 깨끗하고 공정한 지방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함께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도지사, 교육감, 시장·군수, 도의원, 시·군의원, 도·시군의원 비례대표 등 7종의 선거가 동시에 치러지며, ‘사전투표’는 6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2일간으로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동일하다.

문재일 기자 문재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