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진주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기사입력: 2018/04/16 [16:49]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진주시는 올해 1월 1일을 기준으로 산정 및 검증한 26만2천 필지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내달 2일까지 열람 및 의견제출 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을 받게 되는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표준지(5030필지)와 개별필지 간 토지특성을 비교 산정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것으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이 기간 동안 토지 지번별 ㎡당 가격에 대해 열람과 의견제출을 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과 의견제출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jinju.go.kr)와 가까운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진주시청 토지정보과에 하실 수 있으며, 의견제출 신청인은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으로 한정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가격과 인근 토지간의 지가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검증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조정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개별공시지가는 시민들의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등) 및 국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등)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므로,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산정을 위해 열람기간 동안 시민들께서 적극 열람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