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거제 창호초 디딤돌 공부방 개강 ‘호응’
기초학력·학교 적응력 향상 1대1 멘토링 운영
기사입력: 2018/03/14 [17:17]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제 창호초등학교는 지난 10일 본교 도서실에서 본교 학생 24명과 거제관내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디딤돌 공부방 개강식을 개최했다.


 거제 창호초등학교는 지난 10일 도서실에서 본교 학생 24명과 거제관내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디딤돌 공부방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창호초는 2016년부터 다문화 및 한부모 가정, 조손가정 등 학생의 환경과 특성을 고려한 교육지원을 위해 매주 토요일 디딤돌 공부방을 운영해 왔다.


 이는 기초학력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교 중도탈락자를 예방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디딤돌 공부방은 거제청소년수련관 누리보듬 동아리와 연계해 운영하며, 관내 인문계고 학생재능기부자 27명의 학생들이 멘티로 참여한 가운데 1대1 멘토링을 실시하게 된다.


 디딤돌 공부방에서는 진로, 문화, 건강,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멘토 멘티 구성, 팀워크 자랑하기, 화합을 위한 어울림 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디딤돌 공부방에 참여하는 6학년 이모 학생은 “진짜 언니가 생긴 듯 기쁘다. 멘토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토요일이 기대된다.”며 디딤돌 공부방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