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사천 남양초, 항공기 비행원리 체험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비에이션 캠프 참가
기사입력: 2018/03/14 [17:17]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사천 남양초등학교 6학년 37명은 지난 13일 사천시에 소재한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 에비에이션 센터에서 운영하는 '에비에이션 캠프(KAI Aviation Camp)'에 참가했다.

 사천 남양초등학교 6학년 37명은 지난 13일 사천시에 소재한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 에비에이션 센터에서 운영하는 ‘에비에이션 캠프(KAI Aviation Camp)’에 참가했다.


 KAI 에비에이션 캠프는 KAI가 보유한 항공우주분야의 지식·경험·공간을 활용해 항공기 개발, 생산 등 산업현장에 적용되는 기초과학 원리를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현장학습프로그램이다.


 남양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항공우주산업에 적용된 다양한 수학·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항공기 생산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고,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항공캠프에 참가했다.


 이날 교육은 항공기의 비행원리를 학습하는 이론학습과 항공기 공장 및 체험학습관을 견학하고 실습하는 체험학습으로 이뤄졌다.


 에비에이션 센터 내 체험학습관에서 학생들은 베르누이 원리와 전자기 유도 등의 다양한 비행원리를 배우고 실습해봤다.


 이어서 항공기 생산현장을 방문해 비행기의 설계부터 생산, 비행시험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송모 학생은 “비행기가 날 수 있는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비행 시뮬레이션 등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