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거제서 펼쳐지는 색채 향연 ‘제8회 홀리해이 색채 축제’
기사입력: 2018/03/14 [16:39]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제시는 오는 18일 와현해수욕장에서 평화와 사랑을 염원하는 색의 축제인 '제8회 홀리해이 색채 축제'를 개최한다.

거제시는 오는 18일 와현해수욕장에서 평화와 사랑을 염원하는 색의 축제인 ‘제8회 홀리해이 색채 축제’를 개최한다.


인도공동체&홀리해이가 주최하고 거제시·거제경찰서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와현해수욕장 해변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되며 MC 진행에 맞춰 신나는 음악과 함께 색깔 가루 뿌리기와 인디안 볼리우드 댄스 공연이 펼쳐진다.


무료입장인 이번 축제는 홈페이지(https://www.holihai.org/)를 통해 사전 접수 가능하며 우천 시에도 정상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거제에서 개최되는 색의 향연 ‘홀리해이’ 축제에 많은 참여해 아름다운 거제에서 봄날의 추억도 함께 만드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홀리 축제는 인도의 봄 맞이 축제로 인도 전역을 형형색색으로 물들이는 이채롭고 화려한 국민축제이다.


색의 축제라고도 불리는 홀리축제는 국적·나이·성별·지위에 상관없이 서로에게 색 가루를 바르고 춤을 추며 안아주는 평등과 사랑의 축제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