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창녕군, 강소농 농가소득 10% 향상 교육 실시
경영진단 및 컨설팅으로 농가 소득 증대 나서
기사입력: 2018/03/14 [17:08]
이계원 기자 이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녕군은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작지만 강한 농업' 꿈이 있는 농촌실현을 위한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창녕군은 14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강소농 신청농가 40명을 대상으로 ‘작지만 강한 농업’ 꿈이 있는 농촌실현을 위한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창조와 혁신컨설턴트대표 이용형 박사를 초빙해 ‘농업의 정책방향 과 주요사업 및 강소농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군은 급변하고 있는 세계농업정세에 적극 대처하고 강한 농업육성을 위해 강소농에 대한 선도 경영체 교육지원과 전문기술교육, 강소농 심화교육, 후속교육, 전문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강소농 전문교육을 통해 경영진단과 컨설팅을 실시해 매년 농가소득을 10% 이상 올릴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생산, 가공, 경영, 마케팅 등 농업전반에 걸쳐 혁식 기술을 보급해 농업인 스스로 장인정신과 핵심역량을 갖추고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강소농을 육성해 농업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계원 기자 이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