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거창군 드림스타트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관람
기사입력: 2018/03/13 [16:40]
전창만 기자 전창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창군은 지난 10일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중 미취학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애들아! 덜렁이를 부탁해!'를 시연했다.


 거창군은 지난 10일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중 미취학아동과 양육자 60명을 대상으로 아동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성폭력 상황을 이해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애들아! 덜렁이를 부탁해!’를 시연했다고 13일 밝혔다.


 '아동 성폭력예방 인형극’은 아이들에게 성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어린이로의 지식 함양을 위해 준비한 공연으로 친숙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자신의 몸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당당하게 자신의 몸을 지키는 대처방법을 알기 쉽게 인형극으로 꾸민 연극이다.


 평소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례를 중심으로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오는 딱딱함과 지루함을 없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공연이다.


 한편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들이 흥미롭게 인형극을 관람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서 기뻤고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아동 성폭력 사건들에 대해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공감대가 형성돼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가 조성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창만 기자 전창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