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함안 가야초 '새로운 출발 큰 꿈을 향한 도전'
감사의 마음을 나누며 제93회 졸업식
기사입력: 2018/02/13 [16:23]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안 가야초등학교는 '새로운 출발! 더 큰 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13일 오전 10시 가야초 체육관에서 제93회 졸업식을 가졌다.

 함안 가야초등학교는 ‘새로운 출발! 더 큰 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13일 오전 10시 가야초 체육관에서 제93회 졸업식을 가졌다.


 1, 2, 3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들이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의 영상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먼저 1부 ‘고맙습니다’에서는 졸업생들의 6년간 교육 활동 모습을 음악과 함께 동영상으로 제작, 상영해 추억을 되돌아보았으며, 2부 ‘축하합니다’에서는 졸업생 전원이 한 명씩 단상에 올라와 교장 선생님께 직접 졸업장과 으뜸상을을 수여받았다.


 졸업장과 으뜸상을 받을 때 스크린에 졸업생의 사진을 비추며 졸업생의 미래의 꿈을 응원하며 축하의 의미를 전달했다.


 이어 공로 표창 및 장학증서 수여, 학교장 회고사, 내빈 축사 후 제3부 ‘사랑합니다’에서 졸업생들이 선생님과 부모님의 고마움을 되새기며 부모님의 어린 시절 사진과 선생님의 사진으로 영상을 만들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가야초등학교 6학년 김도이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6년 동안 지낸 초등학교 생활이 아쉽다. 중학교에 가서 새로운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지만 지금처럼 새로운 친구들과도 서로 배려하고 도와주면 잘 지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 재학생, 학부모가 감동과 추억을 함께 하며, 졸업생들이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는 것을 축하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