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엄현성 해군 총장, 해사생도 대상 특별 정신교육
“무한한 가능성 바다, 역량 마음껏 발휘” 격려
기사입력: 2018/02/13 [18:12]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엄현성 해군참모총장이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해 졸업을 앞둔 72기 사관생도 대상으로 특별 정신교육을 실시했다.

 

엄현성 해군참모총장이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해 졸업을 앞둔 72기 사관생도 대상으로 특별 정신교육을 실시했다.


엄 총장은 지난 12일 해사교 통해관 대형강의실에서 올해 임관을 앞둔 제72기 해사생도들을 대상으로 특별 정신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엄 총장은 “군인은 국가의 녹(祿)을 받는 공직자이자 국가 안보의 최후 보루로 큰 희생과 헌신이 요구된다”며 “앞으로 여러분들 앞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지금 입고 있는 군복과 계급장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부끄러움이 없도록 사고하며 당당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엄 총장은 “졸업은 새로운 바다로 나아가는 항해의 시작이며, 바다는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져 있다”며 “대한민국과 해군을 이끌어 나갈 주역으로서 더 크고 넓은 세상에서 여러분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엄 총장은 충무관 회의실에서 교수 및 훈육요원 30여 명과 간담회를 갖고 ▲사관생도들의 전투체력 향상 및 강인한 근성 배양 ▲훈육요원 병과 확대 ▲우수 교수 확보 ▲원격 화상교육 체계 구축 등 정예 해군 장교 양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