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한국장학재단,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시작
내달 8일까지 신입생·편입생·재입학·복학생 대상
기사입력: 2018/02/11 [15:46]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8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접수를 12일부터 내달 8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분 1학기 2차 신청은 대학의 학사 일정과 대학생의 편의를 위해 신청 기간을 전년 1학기 2차 신청 대비 14일을 늘려서 25일간 운영한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마감일인 내달 8일에는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마감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신청 절차를 이행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마감 시간 내에 절차를 완료하지 못할 수도 있어 조기 신청을 권장하고 있다. 


2차 신청은 신·편입·재입학·복학생 및 1차 미신청 재학생이 대상이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에만 신청 가능하며, 2차 신청은 제한된다. 다만, 재학생 중에서도 올해 제도 개편에 따른 수혜 대상자에 해당되는 경우, ‘재학생 1차 신청 원칙’에서 예외 처리(재학 기간 중 1회 구제 미적용)되므로 이번 2차 기간에 신청해야 한다.


‘2018년 국가장학금 운영 기본계획’은 지난해보다 499억 원 증액된 3조 6845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저소득층·중산층 이하 가정의 등록금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올해 국가장학금 지원은 ▲소득 구간 재구조화 ▲국가장학금 I유형 지원단가 인상, ▲성적 기준 완화, ▲다자녀장학금 지원확대, ▲국가장학금 II유형 소득 연계 지원 강화, ▲국가장학금 수혜 기회 보장을 통한 ‘학생과 학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한 개편‘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국가장학금 사업의 개편으로 국가장학금을 수혜할 수 있는 대상자가 대폭 확대됐다“며 “이번 2차 기간에 꼭 신청해 가계의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누렸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