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밀양시, 2018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01/11 [17:52]
이계원 기자 이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밀양시는 새로운 영농기술 보급과 새해 영농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10일 무안면을 시작으로 2월 27일까지 총 6곳에서 1,050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밀양시는 새로운 영농기술 보급과 새해 영농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10일 무안면을 시작으로 2월 27일까지 총 6곳에서 1,050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영농기술과 주요 작목별 재배기술, 농가경영 등 농업기술분야 및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등 새로이 시행되는 제도를 알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특히 10일 무안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한 ‘벼 종자소독 및 병해충 방제’ 교육에는 갑자기 내린 눈으로 교통 사정이 불편한 가운데에도 많은 농업인이 참석해 고품질 쌀 생산의 의지를 다졌다.


밀양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FTA로 인한 시장개방과 급격히 변화하는 기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농산물 생산에 치우쳐 있는 우리시의 농업이 1차 산업에 머물지 않도록 2차, 3차 산업과 융합한 6차 산업으로 농가소득 증대의 길을 찾아야 한다.”라고 말하고, “농업기술센터 내 올해 새로이 신설된 6차산업추진팀에 좋은 의견을 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2018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일정은 밀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농업지원과 농업지원담당(055-359-71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계원 기자 이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