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하동 화개초 스케이트 체험 활동
기사입력: 2017/12/07 [17:06]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하동 화개초등학교는 지난 6일 어깨동무학교 동계스포츠 체험 활동으로 광양 부영국제빙상장에서 스케이트 체험 활동을 했다.


 하동 화개초등학교는 지난 6일 어깨동무학교 동계스포츠 체험 활동으로 광양 부영국제빙상장에서 스케이트 체험 활동을 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교폭력예방활동으로 진행되는 어깨동무학교의 일환으로 친구와 함께 동계 스포츠 활동을 체험하며 우정을 다지면서도 겨울 스포츠를 배우고 익히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스케이팅의 기초적 지식과 운동 방법을 배우고, 겨울 스포츠를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스케이트장에 처음 도착해서 안전수칙과 스케이트화 신는 방법 등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 링크장에 들어가 스케이트화를 신고 빙상위에 올랐다.


 처음에는 뒤뚱뒤뚱 힘들어하던 학생들도 넘어지고 일어나는 것을 반복하며 차츰 리듬과 감각을 익혀 자연스럽게 링크장을 돌아다닐 수 있게 됐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1학년 구모 학생은 “처음 스케이트를 타서 많이 넘어졌지만 재미있었다. 다음에 타게 된다면 더 잘 탈 자신이 있다. 추운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알게 돼서 좋았다.”고 말했고, 6학년 김모 학생은 “오랜만에 타는 스케이트라 처음에 무서웠지만 선생님의 응원 덕분에 다시 잘 탈 수 있게 됐다. 다 잊은 줄 알았지만 몸이 기억하고 있어 신기했다.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져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