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하동 옥종초 가을 현장체험학습 실시
기사입력: 2017/10/12 [17:38]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하동 옥종초등학교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 163명이 완연한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하동 옥종초등학교는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 163명이 완연한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교과연계학습활동은 물론 학년 군으로 묶어 수준에 맞는 장소를 각기 선택해 실시했다.


유치원은 진주성을 방문해 가을 정취 속에서 역사유적을 걸어보고, 진주유등축제기간을 활용해 다양한 색색의 등을 관람하며 축제현장을 즐겼고, 1~2학년은 경남산림환경연구원을 방문해 산림환경 보호에 대해 알아보고, 식물원과 동물원을 관람하며 느낀 가을 풍경을 관찰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3~4학년은 남해이순신순국공원 전시관을 견학하고 영상을 관람하면서 이순신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역사현장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5~6학년은 합천 영상테마파크에서 체험 및 퀴즈를 풀어보고, 청와대 세트장을 견학하며 교과연계 학습활동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한모 학생은 “예전에 엄마, 아빠랑 같이 왔었는데, 이렇게 친구들과 같이 오니 느낌이 달랐다. 같이 동물 흉내도 내고, 노래 부르며 가을 산책도 하고, 좋은 시간이었다. 봄에 또 오면 좋겠다.”며 오늘의 기분 좋은 느낌을 소감에 밝혔다.


이번 가을 현장체험학습으로 학습에 지친 학생들에게는 자연과 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고, 더불어 친구들과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