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용궁축원제 열린다
보시고, 즐기시고, 잡수시고, 추억 만들어가세요
기사입력: 2017/05/18 [15:42]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사천시는 오는 27일 용궁수산시장 일원에서 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 주관으로 관광객과 시민, 상인이 한데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제5회 용궁축원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천시는 오는 27일 용궁수산시장 일원에서 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 주관으로 관광객과 시민, 상인이 한데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제5회 용궁축원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난 2013년 이후 다섯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주요내용으로는 맨손장어잡기, 체험행사, 마술체험, 공연행사, 즐거운 도전한마당, 먹거리 마당으로 펼쳐진다.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맨손장어잡기 체험은 오후 2시 30분과 오후 4시 30분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어린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마술체험도 준비돼 있다.

 

에어씨름대회 및 팔씨름대회는 현장에서 접수해 초·중·고 일반부로 나눠 진행되며, 대표체험 행사로 페이스 페인팅, 풍선 나눠주기, 용궁서바이벌, 회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마당에는 수제어묵과 즉석빵도 준비돼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저녁 6시 40분부터 특설무대에서는 풍물 길놀이를 시작으로 풍어제를 지내고, 축하공연으로 용궁수산시장 실버합창단, 마술, 초대가수(민지)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용궁수산시장은 중소기업청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비 75억 원을 투입해 4000여㎡ 규모의 건물을 지난 2013년도에 새로 건립했고,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간 ‘화관광형시장 육성 대상시장’으로 선정돼 시설에서 운영까지 소비자 위주의 시장으로 탈바꿈해 이제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시장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면서 “용궁축원제가 우리지역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