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 신안초, 체험형 성교육
기사입력: 2017/05/18 [16:06]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주 신안초등학교는 지난 17일 5학년 115명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성교육을 실시했다.

 

진주 신안초등학교는 지난 17일 5학년 115명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의 지원으로 ‘섹슈얼리티 내비게이션’라는 프로그램으로 실시됐으며, 성에 대한 다양한 컨텐츠를 보고, 듣고, 만지는 체험형 과정으로 이뤄져 학생들이 건강한 성지식과 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는데 도움을 줬다.

 

특히 임산부체험, 신생아 안아보기 등 학생들이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져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

 

임산부 체험을 한 학생은 “이렇게 무거운지 몰랐어요. 엄마가 매우 힘들었을 것 같아요. 엄마한테 너무 감사해요”라고 했고, 태아발달과정과 신생아 안아보기 체험을 한 학생은 “아기가 너무 작고 신기해요. 저도 이렇게 작았다는 것이 믿기 힘들어요.”라고 말했다.

 

김종수 교장은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타인을 존중하고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