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경남 고충처리인

 

뉴스경남 보도와 관련한 피해구제에 적극 활용하십시오.

 

 

뉴스경남은 '언론중제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언론 피해에 대한 자율적 예방 및 구제를 위해 '고충처리인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뉴스경남 고충처리인은 본보 보도로 인한 피해에 대해 정정보도나 반론보도 등을 내도록 유도해 독자의 권익보호와 명예회복을 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뉴스경남은 고충처리인의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스경남의 보도와 관련해 구제를 요하는 고충이 있는 독자께서는 고충처리인에게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팩스, 이메일 등으로 신청하시면 상담과 함께 성의껏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성      명 : 옥황

 

전화번호 : 010-2884-1807

 

팩스번호 : 055-744-2305

 

이  메 일 : mymy@newsgn.com

 

주      소 : 경남 진주시 촉석로180번길10

 

==================================================

 

고충처리인 운영규약


 

제 1조 (목적)


이 규정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내의 언론피해 자율적 예방 및 구제를 위한 고충처리인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선임)

 

고충처리인은  사내외에 별도의 자격을 갖춘 1명을 선임해 운영한다. 다만 외부 고충처리인을 선임할 경우 별도의 자격조건을 갖춘 자를 선임한다. 

 

 

제 3조 (자격 및 직무)


1. 고충처리인은 언론보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가진 덕망 있는 사내 외인사로 한다. 단 사내 인사로 할 경우 언론인 경력 10년이상 부장급 이상으로 하며, 취재 편집 또는 제작종사자 의견을 들어 사장이 위촉 또는 임명한다.


2. 사외 고충처리인을 선임할 경우 다음의 자격을 갖춘 자를 선임해야 한다.

    - 변호사의 경우 경력 5년 이상 된 자 중에서 각 지역 변호사협회로부터 추천받은 자

    - 기타 언론과 관련한 단체의 경우 단체의 장이나 경력이 5년 이상 된 자 중 추천한 자


 

제 4조 (신분)

 

고충처리인은 별도의 결격사유가 없는 한 임기를 보장하고 어떤 누구로부터의 간섭과 통제를 받지 아니한다. 외부 선임 고충처리인은 본사 직원과 동일한 신분을 보장한다.

 

 

제 5조 (임기)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제 6조 (권한)

 

1. 고충처리인은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를 대표이사에게 직접 보고할 수 있다.

 

2. 고충처리인은 취재보도사항에 대해 시정공고사항이 발생할 경우 피해구제를 위한 제보나 신청이 있을 경우 관련부서장에게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부서장은 이를 응해야 한다.

 

3. 고충처리인은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장회의를 소집할 수 있다.

 

4.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 7조 (직무)

 

1.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2.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나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3.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로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4. 그 밖의 독자의 권익보호 및 침해사항 구제에 대한 자문

 

 

제 8조 (보수)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출장, 자료수집, 회의참석 경비와 고충처리수당을 지급한다.

 

 

제 9조 (운영규정 및 활동사항의 공표)

 

1. 회사는 고충처리인 운영규약을 지면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2. 회사는 1년간의 고충처리인 활동을 정리하여 매년 1월말까지 활동사항을 지면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여야 한다. 

 

 

제 10조 (시행시기)

 

이 규약은 2013년 9월 25일부터 시행한다.


 

고충처리 청구 안내


뉴스경남의 보도가 사실과 다르거나 명예를 훼손해 피해를 입은 경우 아래 양식을 내려받아 내용을 기입한 뒤 서면등기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서류는 담당자가 내용을 검토한 뒤 접수 받은 시각으로부터 5일 이내에 신청인에게 수용 여부 결과를 회신해 드립니다.


단, 개인이나 이익단체 또는 특정집단의 이해와 관계되는 주의・주장 및 해석상의 이의제기, 기타 법원의 판단이 요구되는 사안은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우   편 : 경남 진주시 촉석로180번길10(중안동) 뉴스경남 고충처리인


이메일 : mymy@newsgn.com


전   화 : 055-744-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