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과정 기계시스템공학과, 박사과정 융합기계공학과
부·울·경 지역서 유일하게 학사·석사·박사과정 연계 운영
학생간 네트워크·산업체 협력·교과·비교 통합 시너지 효과↑

 © 편집국
© 편집국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 기계시스템공학과(학과장 전차수)와 박사과정 융합기계공학과(학과장 김갑순)는 ‘2022년 중소기업 계약학과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S등급)을 받았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중소기업 인력 유입 촉진과 중소·중견 기업 재직자의 업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학사과정은 등록금의 85%, 석·박사과정은 65%를 중소벤처기업부가 국비로 지원한다. 

경상국립대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부·울·경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학사·석사·박사과정을 연계 운영하는데 학생 간 네트워크, 산업체와의 협력, 교과·비교과 활동 통합 운영 등 시너지가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학사과정은 3~4학년 편입과정으로 토요일을 포함, 주 3일 수업해 2년 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이 학과는 지난해 9월 개설했으며, 현재 21명이 재학하고 있다. 

석사과정은 2년간 토요일 창원산학캠퍼스에서 수업하는데 지난 2010년 개설한 이후 현재까지 198명의 공학석사를 배출했다. 

박사과정 역시 토요일 창원산학캠퍼스에서 수업하며 2년 만에 수료하고 이후 논문연구를 통해 박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이 학과는 지난 2015년 9월 개설한 이후 현재 9명이 졸업하고 40명이 수료했다.

계약학과 학생들은 회사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며 업무에 필요한 첨단 지식을 보충하고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소속 기업과 국가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지능시스템공학과(학사 편입과정·정원 20명)는 매년 1월 학부 편입 기간에 입학생을 모집하고, 기계시스템공학과(석사과정·정원 20명)는 6월과 11월, 융합기계공학과(박사과정·정원 10명)는 5월과 10월 모집한다. 

중소기업 계약학과 입학 정보는 누리집(http://tech.gnu.ac.kr)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