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산림레포츠단지 개장 힘입어 지난해 22만 7000명 다녀가

 월아산 숲속의 진주 전경
월아산 숲속의 진주 전경

‘월아산 숲속의 진주’가 월아산 숲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산림문화·휴양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진주시의 보물로서 가치를 더해가고 있다. 

경남 진주시는 2018년 4월 월아산 우드랜드 개관을 시작으로 지난해 상반기 자연휴양림과 산림레포츠단지를 개장하여 복합산림복지시설인 ‘월아산 숲속의 진주’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서서히 일상을 회복해 가는 가운데 시민들의 관심과 방문이 이어지면서 2022년 한 해 동안 22만7000여 명이 다녀가는 등 첫 해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월아산 우드랜드, 어린이가 즐거운 산림교육장 

2018년부터 목재문화체험장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 월아산 우드랜드는 어린이와 가족 중심의 산림교육장으로 자리 잡았다. 

우드랜드의 대표 프로그램인 목공체험은 아이와 어른 누구나 나무를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 나무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게 한다. 또한 월아산 숲속에서 진행되는 숲해설 및 유아숲체험으로 숲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기존 프로그램에 더하여 어린이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책 읽고! 숲 걷고! 락(樂) forest!’를 운영하면서 생태, 음악, 영어 등 도서연계 활동으로 산림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꾀꼬리숲, 후투티숲으로 명명된 유아숲체험원은 밧줄놀이터와 해먹을 설치하여 놀며 쉬며 오롯이 숲을 즐길 수 있는 가족놀이터가 됐다. 

더불어 가족요가, 싱잉볼테라피, 밧줄놀이, 업사이클링 팝업책 만들기 등 다채로운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즐길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마련하여 방문객들이 더 알차게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시는 목공체험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